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칸나기 사태로 알아보는 히로인 비처녀의 현실 Animation

※ 이 포스팅은 특정 계층 및 팬들에게 다소 불쾌감이 있을 내용이오니 이점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애니] 뭐?!..내가 좋아하는 미소녀 캐릭터가 처녀가 아니라고?!

칸나기 사태를 모르는 사람은 위의 링크를 참조하면 이해하기가 쉬워진다.

사실 한달 가까이 된 떡밥을 이제서야 푸는것도 지겹고 이번 포스팅 주제가 이건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짚고 넘어가야겠다.

타입문 엔솔로지로 유명한 타케나시 에리의 데뷔작인 '칸나기'는 많은 인기를 끌었고 2008년 10월에 애니플렉스의 애니화로 전국적인 지지를 받는 작품으로 거듭난다. 그러나 코믹스 37화를 본 한 네티즌은 '이미 임자가 있는 나기는 더럽혀진 비처녀가 아니냐' 라는 떡밥을 풀기 시작했고 그 여파는 일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까지 퍼졌다. 칸나기 코믹스를 마구마구 찢어 타케나시 에리의 자택으로 보내는 등 몇몇 과격한 반응때문에 타케나시 에리는 현재 잠정적으로 연재를 중단한게 아닐까?

이렇게 과격하게 반응하는건 아무래도 본인과는 다른 세계의 사람이기 때문에 언급하고 싶지도 않고 지금에와서 비처녀다 아니다라는 논쟁을 벌이고 싶지도 않다. 중요한건 이미 나기는 '비처녀' 딱지가 붙어버렸다. 신비롭고 신성한 이미지의 나기에게는 상당히 치명적인 이미지 훼손인 셈이다. 그리고 내용이 흥미진진해지려는 찰나에 연재 중단을 먹여버린 前팬의 만행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되었다.  

 

 

그러면 한번 생각해보자. 지금까지 봐왔던 수많은 히로인중에 과연 진짜 처녀는 있었던 것인가?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이런거에 집착하는 사람은 나와는 다른 세계의 사람이기 때문에 절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다. 고작 2D 캐릭터에게 처녀/비처녀 운운하는데 과연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처녀라고 보장할 수 있는가?

얼핏 머리를 굴려봐서 처녀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을 몇개 골라보았다.

1. 자신이 직접 낳은 아이가 있는가?
2. 특정 사고때문에 처녀막이 터지진 않았는가?
3. 성행위를 하는데 처녀막이 찢어져 피가 나오는가?

처녀/비처녀를 구분하는 방법이라면 처녀막밖에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특히 이런걸 생각하는 부류의 사람이라면 당연히 이런걸 따지기 마련이다. 고로 '자신이 좋아하는 히로인이 처녀인지 비처녀인지 알 방법은 야애니의 캐릭터 말고는 없다.' 라는 결론이 나온다.

베르단디와 케이이치가 직접 성행위를 해보지 않는 이상 베르단디가 처녀라는 보장은 없는 것이다.

나기와 상황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베르단디를 한번 가져와봤다. 베르단디도 나기와 마찬가지로 신비롭고 신성한 이미지의 여신이다. 오! 나의 여신님은 명작으로 남아있고 베르단디는 많은 이들의 여신으로 남아있지만 베르단디가 처녀인지 비처녀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오히려 그런걸 운운하는 사람들은 참 한심하다고 느껴진다.

물론 내 의견도 옳은 것만은 아니다. 비처녀로 오해할만한 상황이 나오지 않는다면 처녀/비처녀 논쟁같은건 나오지 않는것 아닌가? 내가 하고싶은 말은 히로인의 처녀/비처녀 논쟁 자체에 문제점을 두고 싶다. 몇번이고 말하지만 나와는 다른 세계의 사람이라 이해할 수가 없는 대목인데 막말로 매년 나오는 동인지에서 몇십번이고 따먹히는게 인기 캐릭터다. 칸나기가 애니화를 맞아서 동인지가 몇편이 나왔는지 세보기나 했는가?

사쿠라빠인 타케나시 에리를 그다지 좋아하진 않지만 그녀를 병들게 만든건 나기가 비처녀라면서 칸나기를 헐뜯은 前팬들의 짓이라고 보고 이건 분명히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 칸나기 사태로 인해 칸나기라는 작품 자체에 정이 떨어진 사람은 그냥 떨어져 나가라. 하지만 재미있게 보던 팬들까지 피해를 입히는건 확실히 문제가 된다. 이번 사태를 통해 처녀/비처녀 논쟁같은 쓸데없는 짓은 이제 없어졌으면 좋겠다. 하지만 그럴 수도 없는게 워낙 좋은 떡밥이란 말이지.


p.s. 한달 전에 썼어야 할 주제를 지금에야 쓰니까 정리가 안된다. 머리속에 한달이나 굴러다녔네..

p.s. 그리고 나도 이렇게 떡밥을 물었습니다. 냠냠

덧글

  • 작은소망의아스카 2008/12/19 07:01 # 답글

    떡밥을 늦게 잡으셨네요... 타케나시 에리씨의 휴재의 원인은 빈혈로인해 계단에서 굴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동인계에 잔뼈굵은 사람이기때문에... 그것이 어느정도 심적 피로의 원인이 되긴 했어도 휴재의 결정적인 원인은 아닐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솔직히 저 생각을 했던 사람이람ㄴ.. 분명히 코믹에서 이런 저런 성인 동인지를 보아왔던 사람이겠지요..
    왜냐면.. 평범한 일반적인 사람의 사고로는 저런 결론이 유추되진 않으니까요... 직접적인 언급이 있었던것도 아니고...
    뭐 그런거 한번도 안본 퓨어한 분이라면 이해하겠지만.. 전99%없다고 봐요...

    결국... 위선이라는거죠... 공식 설정과 망상의 차이가 있을지언정.. 정말 좋아했던 것이라면... 그런건 정말 싫겠죠...
    그치만... 자신이 좋다고 생각했던 캐릭터를 망상으로 이런짓.. 저런짓 까지 했으면서, 저런 퍼포먼스를 보인건.. 팬심이나 실망감 보다는...
    위선의 산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오덕..(오타쿠랑 별개로 칩니다.. 저는.. 적어도 오타쿠는 그분야에 전문가니까)이 일반인과 얼마나
    다른가를 느끼게됬던 사건이였죠...
  • Furiel 2008/12/20 12:19 #

    한창 물이 올랐을때 블로그 재가입에 필요한 인증을 실패하는 바람에 이주일정도 늦었습니다(...)

    휴재의 원인이 사고라는건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든 엮고 싶었어요 ㄲㄲ

    어찌됐든 정상적인 사고로는 이해하기 힘든 사건이었고 '칸나기'라는 작품 자체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은게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 케이리엘 2008/12/21 08:09 # 답글

    오덕은 답이없음 ㅇㅅㅇ)b 왜냐면 마법사니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