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리뷰 Animation

1. 서론
현재 가장 인기있는 소설중에 하나인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이 2009년 1월 J.C.Staff를 통해 애니화가 되어서 화제였다. 국내에도 이미 13권이나 정발되었고 번외편도 인기가 많다. 수많은 라노베 원작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던 J.C.Staff 제작으로 괜찮은 퀄리티를 만들어냈다. 소설 6권 분량까지의 내용이 2쿨을 통해 방영되었고 2기가 유력해보인다. 요즘에서야 퓨전 SF 판타지는 흔하기 때문에 참신하다고는 못하겠지만 묘하게 인기가 많은 애니메이션이다.


2. 애니메이션의 재미요소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배경이 되는 도시는 초고도로 문명화되 '초능력'을 과학으로 밝힐 수준까지 오른 과학 문명의 정수인 '학원도시'이다. 그런 학원도시에 마술사가 출현함으로써 과학과 마술이 충돌하게 되는 기이한 세계관을 보여준다. 주인공인 카미죠 토우마는 초능력자도 마술사도 아니지만 이능의 힘(그것이 마술이던 혹은 초능력이던)이라면 뭐든지 무효화시키는 '이매진 브레이커'의 능력이 오른팔에 실려있어 수많은 마술사와 초능력자와 대립할 능력이 되는 학원도시의 학생이다. 초능력을 익힐 수 없는 레벨 0의 무능력자로 평범히 학원도시에서 생활하던 토우마는 어떤 사건을 계기로 수많은 사건에 관여하게 된다.


3. 개인적인 견해

밥귀신 인덱스때문에 언제나 괴로운 토우마.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은 원작의 인기를 반영하듯이 꽤나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이다. 특별히 흠잡을 것도 없지만 또 특별히 뛰어난 점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평범했다. 초능력과 마술이 난무하고 그것을 모두 저지하는 카미죠 토우마의 '이매진 브레이커'의 능력에 기대하는 전개를 볼때 어쩌면 먼치킨류일지도 모르겠다. TVA 분량만 해도 최고 레벨인 레벨 5 초능력자를 둘이나 제압했고 여러 마술사들도 제압한 토우마는 그야말로 개사기 캐릭터. 물론 그것보다 더 사기는 의학기술인것 같지만.. 대략 6개의 에피소드, 소설 6권 분량까지 전개가 되었고 현재 14권까지 나와있으니 아마 2기는 필연적일 것이다. 그전에 번외격인 '어떤 과학의 츤데레포초전자포'가 먼저 애니화가 된다는 공지가 떴었다. 실제로 미사카 미코토의 팬이 많고 번외편인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도 꽤나 호황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듯?


원작 소설은 꽤 우수하고 인기가 많은 편이라 '작안의 샤나', '제로의 사역마'와 함께 J.C.Staff가 미는 라노베 원작 애니메이션중 하나가 될 것 같다. 쿠기밍이 없다는게 단점? 원작 소설을 안읽어봐서 모르겠지만 애니메이션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은 부담없이 즐기기엔 괜찮은 전개였다. 물론 부분부분 보충설명이 필요할 정도로 내용이 우주로 가는게 있긴 한데..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는다. 어차피 24화로 1기가 막을 내렸으니 알 수도 없다. 재밌게 본 애니메이션중 하난데 어째 할 말이 별로 없다. 이래서 2쿨짜리는..

*내용을 포함한 더욱 자세한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리뷰(http://furiel.tistory.com/65)

p.s. 현재 보던 애니메이션의 대부분이 4월 시즌으로 넘어오면서 종방하게 된다. 아무래도 월별 포스팅 빈도수 & 조회수가 가장 늘어나는 주가 되려나(...)

p.s. 좀 밀리긴 했는데 2일에 하나씩 써야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