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강철의 연금술사 리메이크 22화 감상 Animation

제 22화 머나먼 등

스카가 자신의 부모님의 원수라는 말을 듣고 오열하며 총을 겨누는 윈리 록벨.


에드워드 엘릭알폰스 엘릭은 자신들을 미끼로 호문쿨루스들을 끌어내기 위해 스카와 위험한 대전을 벌인다. 에드워드와 알폰스가 소동을 일으킨다는 소문을 우연히 들은 윈리는 이들을 찾아다니다가 마침내 발견하지만 에드워드가 스카에게 윈리의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걸 듣는다. 의사였던 록벨 부부는 이슈발 내전때 부상자를 치료하기 위해 파견을 나갔다. 비록 이슈발인은 적이었지만 그런것에 개의치 않고 열심히 치료활동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스카는 가족을 잃은 슬픔에 홧김에 아메스트리스인인 록벨 부부를 살해했다고 한다. 그 이야기를 들은 윈리는 눈물을 흘리며 총구를 스카에게 겨눈다. 스카는 뿌리치려 하지만 윈리를 막아서는 에드워드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형을 떠올리며 도망칠 수 밖에 없게 된다.


내용으로는 상당히 짧은 화이다. 링 야오 쪽은 몇초 안나왔으니 넘어가고 윈리의 부모님을 살해한 사람이 스카라는 사실을 결국 알아버리는 윈리의 슬픔과 이슈발 내전으로 인해 가족을 잃어버리고 형에게 팔을 받은 스카의 슬픔을 함께 그리는 화이다. 내전의 원인은 아메스트리스인이라는 명목하에 자신들의 동족과 가족을 살해한 국가연금술사들을 증오하지만 에드워드가 윈리를 막아섰을때 자신이 하는 짓이 그때의 국가연금술사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 스카의 앞으로의 심적 변화가 기대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