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2010년 1월 신작 애니메이션 프리뷰 Animation

으아니! 챠!

2010년 첫 포스팅이 덕포스팅이라니!

근무가 주간으로 바껴서 가뜩이나 안하던 포스팅을 더 안하게됨 ㅡㅡ

와 쓰는 법도 까먹었어.


2010년 1월은 신방영작품이 적기 때문에 눈에 띄는건 많지 않다.




화요일


제목 : 하늘의 소리

제작사 : A-1 Pictures

장르 : 드라마 | 밀리터리

특징 : 일상적, 밀리터리, 오리지날, 세기말

줄거리 :
치열한 전쟁이 휴전한지 반년, 어릴 적 전쟁터에서 도움을 받은 사람이 불어주던 나팔소리를 듣고 감명받아 나팔수로 군입대를 지원한 소라미 카나타 이등병은 불꽃의 소녀의 전설을 담고 있는 세이즈 마을 안에 있는 제1121소대에 전입한다. 카나타는 '시간을 알리는 성채'에 새로이 근무를 배정받고 1121소대원들과 함께 일상을 보낸다.    

작품소개 :
TV도쿄와 애니플렉스가 2010년에 새로이 맡은 프로젝트인 애니메이션의 힘(アニメノチカラ) 오리지날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첫번째인 <하늘의 소리>이다. 일종의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상당한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아직까진 정확한 세계관을 이해하긴 힘들지만 시대를 나눌만큼 거대한 전쟁이 있던 후의 일상을 담고 있다고 봐도 좋겠다. 오랜만에 밀리터리 소재가 나왔는데 일본이라면 모르겠지만 현재 군복무중인 나도 그렇고 수많은 예비군들이 이 제1121소대를 본다면 한숨이 나올 것이다. 메인 캐릭터 다섯명이 <케이온>의 메인 캐릭터와 많이 닮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추천대상 : ALL, 군대를 다녀온 사람, 밀리터리를 좋아하는 사람, 일상적인 코미디를 좋아하는 사람 등




수요일


제목 : 레이디 X 버틀러

제작사 : XEBEC

장르 : 학원물 | 코미디

특징 : 에로틱, 하렘, 학원물, 메이드/집사

줄거리 :
상류층의 학교인 하쿠레이료 학원에서 종육과를 신설하여 상류층들을 모시는 시종을 육성하는 과를 설립한다는 소식을 들은 히노 아키하루는 시험에 합격하여 편입에 성공한다. 그러나 입학 당일날부터 세르니아 이오리 프레임하트와 트러블이 생기고 쫓기고 소꿉친구이자 악우였던 사이쿄 토모미와 재회하는 등 순탄치 않은 하쿠레이료 종육과 생활이 시작된다. 

작품소개 :
국내에도 꽤 알려진 유명 라이트노벨인 <레디X바토>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전형적인 러브코미디이며 상육과와 종육과가 공존하는 재미있는 배경을 지니고 있다. 다소 수위가 높은 애니메이션으로 케이블방송인 AT-X에서 본다면 유두노출정도는 기본으로 보여주는 정도이다. 제작스탭이 2008년에 방영하였던 <카노콘>과 비슷하기 때문에 <레이디 X 버틀러>도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다. 

추천대상 : 야한걸 좋아하는 사람, 학원물을 좋아하는 사람, 메이드나 집사를 보고싶은 사람, 미소녀들을 보고 싶은 사람.





목요일


제목 : 댄스 인 더 뱀파이어 번드

제작사 : 샤프트

장르 : 호러 | 판타지

특징 : 뱀파이어, 호러, 학원물

줄거리 :
그동안 어둠에 숨어있던 뱀파이어 일족은 뱀파이어의 여왕인 미나 체페슈의 명령으로 도쿄 0호 매립지를 사들여 뱀파이어들을 위한 왕국인 '뱀파이어 번드' 건설을 수립하기 위해 세상으로 나온다. '뱀파이어 번드' 건설을 위해 일본 정부와 줄다리기를 하면서 미나는 자신의 종이 될 운명인 늑대인간 카부라기 아키라를 찾아낸다. 기억을 잃었던 아키라는 미나가 위기에 처했을때 기억을 어느정도 찾게 되고 미나의 충실한 종으로 목숨을 위협받고 있는 미나를 지킨다.

작품소개 :
동명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댄스 인 더 뱀파이어 번드>는 상당히 특이한 뱀파이어물이다. 그동안 뱀파이어라면 어둠에 숨어사는 종족이었지만 소외받는 뱀파이어 종족을 위해 '뱀파이어 번드'라는 모든 뱀파이어가 차별받지 않고 평등하게 살 왕국을 건설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꽤나 현실적인 문제와 부딫치며 뱀파이어와 총리가 회의를 하는 장면까지 나올 정도이다. 미나 체페슈의 현재 위치는 선인도 악인도 아닌 그야말로 뱀파이어로서의 이익을 추구하는 캐릭터로서 아키라가 맞닥뜨릴 뱀파이어의 양면성이 앞으로의 흥미를 돋구어준다. 생각보다 샤프트스러운 분위기는 1화를 제외하고는 보기 힘들고 괜찮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추천대상 : 호러를 좋아하는 사람, 뱀파이어를 좋아하는 사람, 로리콘, 샤프트빠.




제목 :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

제작사 : 실버 링크

장르 : 학원물 | 코미디

특징 : 학원물, 러브코미디

줄거리 :
진급시험으로 반의 시설 격차를 두는 후미즈키 학원에는 자신의 시험성적을 이용하는 '시험소환전쟁'이라는 특이한 시스템이 존재한다. 만년 F클래스였던 요시이 아키히사는 시설개선을 위해 높은 클래스에게 '시험소환전쟁'을 신청하지만 실패하고 다음에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활기찬 학원생활을 보낸다. 

작품소개 :
국내에서도 너무나 유명한 동명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시험소환전쟁'이라는 특이한 소재를 삼고 있고 특히 애니메이션화로 '시험소환전쟁'모습이 마치 게임을 보듯 재미있게 꾸며놓아 한층 보기가 좋다. 원작에서는 단 1권으로 시험소환전쟁이 마무리되지만 현재 애니메이션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는 오리지날 스토리 위주로 간다고 하기 때문에 기대가 크다. 최근 <타유타마>로 주목받은 신생 제작사 실버 링크의 제작으로 깔끔한 작화와 높은 완성도를 유지하고 있고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 시즌 최고의 기대작이자 개념작중 하나이다.

추천대상 : ALL, 특이한 학원물을 원하는 사람, 러브코미디를 좋아하는 사람.



제목 : 수호천사 히마리

제작사 : ZEXCS

장르 : 판타지 | 학원물

특징 : 에로틱, 요괴, 하렘

줄거리 :
대대로 요괴 퇴치 가문이었던 아마카와의 자손인 아마카와 유토는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가 받은 부적을 소중히 하며 살고 있었지만 유토의 16살 생일때 부적은 효력을 다하게 되고 무방비가 된 유토를 지키기 위해 아마카와가에 충성을 다하는 고양이 요괴인 히마리가 아직 귀참역으로 각성하지 않은 유토를 요괴들에게서 지키기 위해 모습을 드러내면서 이색적인 동거가 시작된다. 

작품소개 :
다소 수위가 높은 코믹스로 알려져있는 <오마모리 히마리>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전형적인 하렘물로서 요괴와 대립하며 하렘을 늘려가는 너무나 친숙한 패턴의 애니메이션이다. 다소 수위가 높은 원작을 반영하듯 애니메이션도 꽤 수위가 높게 연출하고 있고 완성도도 높다. 다만 내용면에서는 너무나 진부하기 때문에 B급 이상의 평가는 어려울 듯 하다. 그냥 즐기기엔 괜찮은 작품이다.

추천대상 : 야한걸 좋아하는 사람, 요괴에 흥미가 있는 사람, 가슴을 좋아하는 사람.




금요일


제목 : 듀라라라!!

제작사 : 브레인즈 베이스

장르 : 미스테리 | 액션 | 코미디

특징 : 이케부쿠로, 미스테리

줄거리 :
고향을 한번도 나온 적이 없던 류가미네 미카도는 고등학생이 되어 이케부쿠로에 있는 사립 라일라 학교로 입학하게 되었고 초등학교때 친구였던 키다 마사오미의 도움으로 이케부쿠로를 안내받는다. 그러다 이케부쿠로의 도시전설중 하나인 '목없는 라이더'를 발견한 미카도는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했던 비일상이 공존하는 이케부쿠로에 매력을 느낀다. 

작품소개 :
<바카노!>로 유명한 나리타 료코의 신작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은 이케부쿠로를 무대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실제 이케부쿠로의 배경을 토대로 놀라울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일본 최고의 번화가중 하나인 이케부쿠로에서는 유동인구의 수가 엄청나기 때문에 어떠한 일도 일어날 수 있는 자유분방한 거리이다. 처음 도쿄로 올라와 모든게 신기한 미카도의 눈으로 바라보는 이케부쿠로의 사건들은 하나하나가 신기한 사건들이지만 알고보면 톱니바퀴처럼 여러 인물들이 얽히는 흥미로운 전개를 보여주고 있다. 중간중간 미카도를 비롯해 채팅을 하는 장면이 나오는가 하면 '듀라한'을 모티브로 한 목없는 라이더의 등장으로 이케부쿠로의 매력을 더했다. 이번 분기엔 아마 최고의 개념작이 아닐까.

추천대상 : ALL, 이케부쿠로를 아는 사람, 어수선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



제목 : 오오카미카쿠시

제작사 : AIC

장르 : 호러 | 미스테리

특징 : 호러, 미스테리, 용기사07

줄거리 :
아버지의 일 때문에 죠가마을로 이사를 온 쿠즈미 히로시는 이사 첫날에 만난 츠무하나 이스즈를 포함해 주위의 사람들이 자신을 보통 이상으로 관심을 가져주는 것에 대해 의아해한다. 수수께끼의 풍습과 도시전설이 남아있는 죠가마을에 이사와 어느정도 적응할 무렵, 히로시는 수수께끼의 살인집단을 목격하고 마는데.. 

작품소개 :
<오오카미카쿠시>의 원작인 PSP용 게임 <오오카미카쿠시>는 그 유명한 용기사07의 각본/감독에 PEACH-PIT의 깔끔한 작화로 내용과 그래픽 양면으로 작품성이 뛰어났던 코나미사의 게임이다. 현재도 인기가 많은 용기사07 특유의 각본스타일과 상당한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작화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낮의 밝은 분위기와 밤의 어두운 분위기가 대조를 이루며 공포감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조금씩 밝혀지는 죠가마을의 진실이 흥미를 돋구어 주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다. 

추천대상 : 잔혹한걸 좋아하는 사람, 미스테리를 좋아하는 사람, 용기사빠.




일요일


제목 : 성흔의 퀘이사

제작사 : 후즈 엔터테인먼트 | 타키 코퍼레이션

장르 : 판타지 | 액션 | 학원물

특징 : 판타지, 에로틱

줄거리 :
성 미하일로프 학원의 전 이사장이 실종되면서 그의 딸인 야마노베 토모와 그녀를 지키고 있는 오리베 마후유는 우연히 은빛 머리의 소년인 사샤를 만난다. 그날 밤, 마후유는 살루이스의 마리아를 찾기 위해 성 미하일로프 학원을 습격하는 조직 아데프토의 일원에게 위기를 맞지만 사샤가 나타나 이단자를 처리하고 마후유와 토모는 퀘이사의 존재를 알게 되는데..

작품소개 :
요시노 히로유키와 사토 켄에츠가 손을 잡고 그리고 있는 동명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이 애니메이션은 성인물은 아니지만 성인물 뺨칠 정도의 내용과 수위를 담고 있다. 작품에 등장하는 퀘이사는 마리아의 성유를 마시고 그 힘을 사용해 전투를 벌이는 연금술사로 수유를 하는 장면이 묘사되고 있다. 애석하게도 TV판에서는 수유를 하는 장면이나 기타 수위가 높은 장면은 잘라버렸다. 단순히 가리거나 그렇게 한게 아니고 마치 카메라를 다른 곳으로 급히 돌리듯이 다른 장면으로 대체를 했다는 말이다. 대신 웹방영으로 무삭제판을 방영하고 있으며 BD를 노리는 듯 하다. 자연스럽지 못한 TV판 삭제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재미있는 소재와 서비스신때문에 기대가 큰 애니메이션이다. 하지만 아직 보지 않았다면 그냥 블루레이 발매하길 기다리는게 100배 낫다. 특정 장면을 너무 성의없이 잘랐기 때문에 TV판에 불만이 약간 있다.

추천대상 : 야한걸 좋아하는 사람, 특이한 액션을 보고싶은 사람, 가슴을 좋아하는 사람.





총평


제3성별 키노시타 히데요시(남자).


이번 분기는 신작 자체가 상당히 적다. 그만큼 애니메이션 시장의 규모가 작아졌다는 뜻이기도 하다. <츄브라!> <레이디 X 버틀러> <수호천사 히마리> <성흔의 퀘이사> 등 생각보다 수위가 높은 애니메이션의 비중이 높아졌고 2010년에 새로이 시작하는 오리지날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인 <하늘의 소리>를 주목해야 하겠다.


이번 분기 최고의 기대작들인 <레이디 X 버틀러>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는 전 분기에 방영한 <학생회의 일존>에서 언급을 할 정도로 상당히 인기있는 소설의 원작이며 탄탄한 스탭들로 이루어진 <듀라라라!!>나 <오오카미키쿠시>정도가 이번 분기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애니메이션으로 꼽힌다.


이번 분기에 방영하는 애니메이션중 인기가 있는건 거의 다 챙겨보는 수준인 것 같다. 실제로 이번 분기에 방영한 신작의 절반을 보고 있는 셈이니까 왠지 이번 분기는 많이 부족해보인다. <성흔의 퀘이사>가 무삭제로 방영을 해준다면 최고였겠지만..


덧글

  • Ainsof 2010/02/08 14:08 # 삭제 답글

    결국 올렸네...덕후냄새 쩔어~엌 ㅋㅋㅋ
  • Furiel 2010/02/08 18:10 #

    니가 더쩌렄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