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애니플러스 10월 신작에 대해 한마디 Animation


그동안 Coming soon으로 감춰져있던 10월 신작들이 모두 공개되었다.

이미 제휴컨텐츠 목록을 통해 확인한 사람들도 많겠지만 이제서야 전부 공개되었고 가장 최근작인 백화요란도 방영했다.

우리 집에서도 애니플러스가 나오기 때문에 11시가 되면 틀어보곤 하기 때문에 다시 보는 재미도 있다.

일단 공개된 순서대로 하나씩 이야기를 해보자.


신만이 아는 세계 : 줄여서 신만세라고 불리우는 인기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 이 애니메이션은 단연 기대 1순위 작품이었기 때문에 탁월한 선택이다. 막상 애니메이션 자체는 원작보다 텐션이 낮은 느낌이 들지만 기대작이고 가장 관심을 끌만한 작품중에 하나였기 때문에 잘 건진 것 같다.

MM! : 원작이나 애니메이션이나 지독할 정도로 코어한 변태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방영을 해도 될까 걱정이 되던 작품. 하지만 작화 자체가 XEBEC 특유의 동글동글한 작화다보나 캐릭터가 귀엽고 학원 코미디물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15세 이상을 타겟으로 잡은 애니플러스의 채널 성격상 불가능하진 않다고 본다. 물론 성인등급 표시는 필수다. 아직 MM은 애니플러스로 본 적이 없어서 이거에 대핸 모르겠다.

토가이누의 피 : 니트로플러스 원작의 유명 게임을 애니화한 작품인데 게임이 BL쪽이기 때문에 큰 관심을 가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니트로플러스 게임 원작으로 보증된 시나리오가 있는 이상 꽤 완성도 높은 성인 애니메이션으로 한 자리를 꿰찰 것 같다. 단순한 BL이 아닌 액션신이 주를 이룰 것 같기에 굳이 거기에 얽매이지 않고 무난히 즐길만한 애니메이션일 것 같다.

내 여동생이 귀여울 리가 없어 : 신만세와 마찬가지로 이미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진 인기 라노베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내여귀 역시 10월 애니메이션 기대 1순위 작품이었고 소재 또한 라노베의 인기를 통해 검증을 받았기 때문에 애니플러스로서는 탁월한 선택을 한 셈이다. 

백화요란 사무라이 걸즈 : 일본에서 선행방송을 했기에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었던 백화요란은 성인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암스가 미소녀와 검을 동시에 잡아보겠다는 기획 하에 만들어진 오리지날 애니메이션이다. 독특한 작화에 반가운 성우진에 소재도 좋았고 서비스씬도 좋다. 하지만 딱 하나 문제가 되는게 이 작품의 배경이 2차 세계대전때 일본이 패배를 하지 않았을 경우를 다루는 세계관이라는 점이다. 실제로 1화 시작 전에는 일본을 찬양하는 발언도 등장한다. 애초에 일본에서 제작되었기 때문에 픽션으로 일본을 찬양하는건 뭐라 할 말이 없으나 굳이 이 작품을 애니플러스가 수입했다는게 이해가 안가더라. 국내 정서와는 최고로 먼 작품이 바로 이 작품이다. 바로 전 분기인 'H.O.T.D'에서도 배용준이 나오는 장면은 기어코 수정하기에 이르렀는데 이번엔 어땠는지 모르겠다. 1화는 시간을 놓쳐서 못보고 2화만 봤으니까. 이것도 노이즈 마케팅이라면 노이즈 마케팅일지도 모르겠다. 사실 이 점만 빼면 백화요란은 분명 나쁘지 않은 선택이긴 하다. 



백화요란 사무라이 걸즈의 이야기만 이상하게 길어졌는데 대충 이정도다.

애니플러스의 동시방영이 자신들에게 피해가 온다 만다 하는 소리는.. 이 글에서 다룰건 아니니까 넘어가고.

애니플러스가 집에서 나오는 입장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애니플러스가 그나마 적절한 선택을 해주고 있어서 고맙다.

애니플러스는 일본의 방송사와 얼마 차이가 나지 않는 선으로 집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해준 채널이다.

가장 빠른 신만세의 경우에는 약 2일 차이니까 일본의 지방 채널과 비슷할 정도일걸?

애니플러스는 아직 과도기를 맞고 있는 채널이다.

몇몇 노이즈 마케팅으로 의심가는 작품 선정에만 신중을 가한다면 앞으로 가능성이 보인다고 생각한다.



p.s. 결국 땜빵 포스팅.

덧글

  • 피오레 2010/10/31 21:22 # 답글

    별 관계없는 이야깁니다만, 개국 초기에는 작품 로고를 기본 폰트로 대충대충 만들었는데 - 최근에는 이것저것 신경써서 예쁘게 로고를 만들어주네요.
    전보다 포장에 신경을 많이 쓰는가 봅니다.
  • 디트 2010/11/01 00:02 # 답글

    큐슈보다 오레이모는 한국이 더 먼저 방영되는군요....
  • Merkyzedek 2010/11/01 02:51 # 답글

    저도 결제해서 엔젤 비트를 보고 있죠. 괜찮더군요.
  • 이클립스 2010/11/01 10:44 # 답글

    백화요란이라니 흠좀 -_-;
  • 모카 2010/11/01 19:03 # 답글

    백화요란 뭔생각이냨ㅋㅋㅋㅋㅋㅋㅋ
  • Ainsof 2010/11/01 23:04 # 답글

    이그년 빨리 10월신작 포스팅질 해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