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이 캐릭 정말 노린거구나! Animation


최근 재밌게 보고 있는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에는 이런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이름은 토오야마 사쿠.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 밀키 홈즈가 경찰이고 괴도 아르셀이 이끄는 괴도 제국이 있다면 사쿠는 G4라는 '괴도 사건 조사팀' 경찰의 일원입니다. 해킹에 능하며 툭하면 노트북이나 게임기로 게임을 합니다.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는 주연보다 조연들의 성우들이 더욱 빛을 보이고 있지요. 특히 사쿠는 별로 말이 없는 캐릭터이지만 성우는 무려 타무라 유카리입니다. 성우덕들이 놓칠 수 없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사실 사쿠를 보면서 정말 메구리네 루카와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컬로이드중에서는 루카를 제일 좋아하고요. 아마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를 볼만한 분들이라면 다 떠올렸을만한 생각입니다. 혹시 무언가 접점이 있지 않을까 해서 스탭들을 찾아봤지만 별 수확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7화에서 결국 터트립니다.



언제부터인진 모르겠지만 사람들 사이에서 메구리네 루카는 문어로 그려졌습니다. 역시 특유의 헤어스타일이 가장 결정적인 것 같네요. 미쿠가 파라면 루카는 문어라고 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 7화에 무려 문어버전 사쿠를 내놓은 것! 대놓고 패러디라고 알리는 장면이 되었습니다.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 자체가 게임, 애니메이션, 코믹스가 동시에 시작하는 미디어믹스 프로젝트기 때문에 캐릭터 원안이 누구인진 모르겠지만 센스가 대단합니다. 물론, 7화 캐치아이로 문어 사쿠(루카)를 내놓은게 더 대단하지만요.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는 화를 거듭할수록 그 재미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이건 뭐 거의 미친 정도라고 봐도 좋습니다. 보통 화를 거듭할수록 전개에 욕심을 내거나 식상한 패턴이 나와서 재미가 사그러들기 마련인데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는 화가 갈수록 더욱 빵터집니다. 과연 시나리오 라이터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은 작품이랄까요? 4/4분기 최후의 승자가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앞으로 더 빵터지는 개그와 패러디를 기대해봅니다.

덧글

  • 모카 2010/11/21 03:58 # 답글

    오늘 루카짜응이 MBC 뉴스에 나왔었습니다
  • Furiel 2010/11/21 05:11 #

    루카쨔응이 공중파에
  • Ainsof 2010/11/21 11:16 # 답글

    으잉 언제나왔다냐?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