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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알리스라조르 10인 하드 처치! Game


슬슬 막공으로는 잡기 힘든 수준인 알리스라조르 하드를 잡았습니다.


라이올리스와 마찬가지로 알리스라조르는 상당히 특이한 네임드입니다.

알리스라조르가 중간중간 떨구는 화염의 깃털을 먹으면 캐릭터의 이속이 빨라지며 이동 캐스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깃털을 3개 먹으면 무려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공중 딜러는 깃털을 3개 먹어서 하늘을 날으며 알리스라조르를 딜합니다.

알리스라조르를 쫓아다니며 딜하다보면 화염의 고리가 생기는데 그것을 통과하면 가속 증가 디버프가 생깁니다.

총 25중첩까지 가능하며 24중첩 이상일때 치명타 및 극대화 적중률이 75% 상승하는 디버프가 추가가 됩니다.

공중 딜러의 역할은 빠르게 25중첩을 쌓아 압도적인 화력으로 알리스라조르를 딜링하는 것이죠.


한편, 바닥에는 새끼매를 잡으며 중간중간 등장하는 캐스터형 몹을 잡고 바닥을 피하고 유성을 피하고..

하여간 공중보다 더 고생하는게 바닥입니다.

저는 공중 딜러니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바닥쪽의 편의를 위해 보스의 패턴을 불러주곤 합니다.


중간 중간 알리스라조르가 화염 폭풍을 쏘기 때문에 젠되는 유성을 부셔서 유성 뒤에 숨어 화염 폭풍을 피해야 합니다.

이런 류의 택틱은 잘 우려먹네요. 사피론이나 신드라고사가 떠오릅니다.


시간이 지나면 2페이즈로 넘어가며 화면 전체에 화염의 회오리를 5개 소환합니다.

이 회오리는 가운데를 시작으로 시계, 반시계, 시계, 반시계, 시계방향으로 빠르게 돌기 때문에

이 회오리에 맞지 않기 위해 왔다갔다 하거나 아예 회오리를 따라가거나 어쨋든 재주껏 잘 피합니다.


그 다음이 바로 대망의 3페이즈.

일명 극딜 타임입니다.

알리스라조르가 넉다운하며 들어가는 데미지가 50% 증가합니다.

이때 25중첩을 쌓은 공중 딜러가 활약할 때입니다.

특히 화염 마법사는 발화라는 거의 필살기에 가까운 추가 도트 쿨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발화 한방에 어마어마한 디피를 뽑아냅니다.

농담이 아니고 발화 한틱에 1퍼씩 팍팍 까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

3페이즈때 등장하는 캐스터 쫄의 스킬을 차단하지 않으면 3페이즈가 짧아지기 때문에 탱커들은 차단에 집중합니다.


알리스라조르의 기력이 50이 되면 바로 4페이즈로 넘어가며 정상적으로 알리스라조르를 탱합니다.

특별한건 없고 탱이 머리를 돌리고 딜힐을 하는 평범한 택틱입니다.

그러다 알리스라조르는 기력이 100이 되면 폭발을 일으키고 다시 날아갑니다.

그리고 다시 1페이즈의 시작.


제가 몸담고 있는 공대에서는 꽤 특별하게 공중 2딜에 2힐 체제를 선택했습니다.

보통은 공중 1딜에 3힐로 세 싸이클을 보는게 정상적인 택틱이라면,

공중 2딜에 2힐은 최소 두 싸이클을 보는 택틱이라 바닥만 잘 해결된다면 킬타임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택틱이었지요.

하지만 바닥 끔살이 너무 잘나서 꽤 힘들었습니다.

오늘도 엄청 고생해서 두번째 사이클 2페 들어갈때 탱힐이 죽어버리는 사태가 발생했지요.

하지만 2페이즈~3페이즈때는 특별히 공격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극딜을 해서 겨우 잡았습니다.

진짜 잡을듯 말듯 한게 한두번이 아니라서 더욱 가치가 있었네요.

알리스라조르가 떨구는 상급 티어도 먹었습니다.

정규 시간도 연장해가며 잡은 녀석이라 보람찼습니다.


연장까지 해가면서 겨우 잡았지만 레이드 일정은 겨우 하루만 소모했습니다.

내일 발레록 하드를 들이대볼 생각인데 사실 이녀석은 딜이 좀 필요한 네임드라 좀 박다가 바로 일반으로 잡을 것 같네요.

하지만 택틱 잘 짜보고 잡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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