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WOW]청지기 판드랄 스테그헬름 10인 하드 처치! Game


발레록에 이어서 바로 청지기 하드를 처치했습니다.


불의 땅이 열리게 된 장본인이기도 한 판드랄 스테그헬름은 사실 나이트 엘프 진영의 수장이었습니다.

하지만 고대 전쟁때 아들을 잃고 빡친 판드랄은 배신을 하고 세계를 파괴하기 위해 라그나로스의 청지기가 되지요.

뭐 사실 내용이 좀 긴데 줄이면 대충 이정도입니다.

어찌됐든 우리 앞을 가로막는 적은 쳐부수고 템이나 줏어먹으면 되니까요.


청지기는 상당히 재미있는 네임드입니다.

10인 기준으로 7명 이상 뭉쳐있으면 전갈폼, 그렇지 않다면 표범폼으로 변신해 전투에 임합니다.

전갈폼은 인원 수가 많으면 데미지가 줄어드는 불꽃 낫을 쓰고 표범폼은 무작위 대상에게 점프해 장판을 까는 화염 도약을 씁니다.

문제는 아드레날린이라는 버프가 있기 때문에 기술을 쓰면 쓸수록 데미지와 시전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래서 필요할때마다 전갈폼과 표범폼을 바꿔줘야 합니다.

처음 전갈->표범->전갈로 변할때 사잇단계로 공대원별로 시간이 다른 폭발하는 씨앗을 심고 나가서 터트려야 합니다.

그 다음 표범->전갈->표범으로 변할때 사잇단계로 가까운 대상을 때리는 화염 보주 2개를 소환합니다.

이 화염 보주는 맞으면 맞을수록 중첩이 쌓이기 때문에 고중첩이 되기 전에 다른 사람이 교대해줘야 합니다.

이게 한 싸이클이고 다시 전갈->표범->전갈로 변할때 위와 같은 싸이클을 반복하지요.

전갈폼에서 낫을 얼마만큼 맞고 표범폼에서 도약을 얼마만큼 보느냐에 따라 한싸이클로 끝낼지 두싸이클로 끝낼지 정해집니다.


특별히 하드모드에는 '정신집중'이라는 바가 유저에게 추가됩니다.

100까지 쌓으면 데미지와 힐량이 100%가 증가하는 유용한 버프지만 데미지를 맞으면 풀립니다.

청지기 하드는 피통이 상당하기 때문에 이 정신집중 버프를 유용하게 써야하지요.

저희 공대가 킬할때 쓴 택틱은 힐사, 법사, 도적을 제외한 나머지가 전갈폼으로 버티면서 시작하는 택틱입니다.

13낫->10도약->(씨앗)3낫->10도약->3낫->(보주)10도약->3낫->10도약(마무리)


청지기 하드는 공대마다 택틱이 나눠질 정도로 상당히 다양한 택틱으로 상대할 수 있는 네임드입니다.

솔직히 저희 공대의 택틱이 이상적인 택틱은 아니었지만 광폭화 전에 킬했으니 성공적이라고 봅니다.

게다가 한싸이클로 마무리했지요.

청지기는 어제 잠깐 트라이하고 오늘 하루종일 트라이했는데 한주만에 끝나서 성공적입니다.

드디어 저희 공대도 5하드 공대가 되었군요.

다음주에 베스틸락까지 하면 드디어 6하드 파밍에 들어가는 단계구요.

라그나로스 하드는.. 너프 되면 들이대볼 것 같네요.

일단은 파워파밍.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