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OLYMPUS LOL Champions Spring 2013 조별리그 4주차 Game


3주차는 슬슬 상위권과 하위권의 격차가 보였습니다.

어느덧 후반부로 접어들어가는 조별리그이니만큼 확정팀과 탈락팀이 4주차에 슬슬 나타나게 됩니다.



KT Rolster A vs SK Telecom T1 #2 0 : 2

한번이라도 지면 8강을 진출하지 못하는 KT Rolster A와 8강 진출을 확정지은 SK Telecom T1 #2의 경기입니다. 통신사 더비이기도 하지요. KT Rolster A는 남은 2주차동안 승점 3번을 2번 챙기지 않는 한 8강 희망이 없기 때문에 남은 경기가 상당히 중요하지만 하필이면 남은 상대가 현재 1위인 SK Telecom T1 #2라서 사실상 KT Rolster A는 이 시점에서 탈락이나 다름없다고 여겨졌습니다. 1경기에서 SK Telecom T1 #2는 OGN LOL Spring 2013 최초로 신 챔피언인 정글 자크를 선보입니다. 현재 OP라고 불리우는 자크가 KT Rolster A의 진형을 바운스로 파괴하며 손쉽게 1승을 가져갑니다. 실제로 자크가 활약할때 가왕이 언급되기도 한 유쾌한 경기였습니다. 2경기에서는 KT Rolster A의 미드 Zero의 가장 유명한 챔피언인 피즈가 픽되었는데 이에 질세라 SK Telecom T1 #2의 서포터 PoohManDu는 무려 서폿 모데카이저를 픽합니다. 서폿 모데카이저는 푸시력이 딸린 베인과 듀오를 해 라인스왑으로 탑을 푸쉬하며 압박하긴 했지만 이미 모든 라인전이 전부 SK Telecom T1 #2가 압살했기 때문에 서폿 모데카이저의 활약은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언젠가 인터뷰에서 이런 챔피언으로도 서포터를 할수 있다는걸 보여주겠다고는 했지만 막상 보여준게 많이 없는건 아쉬웠습니다. 어쨌든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준 SK Telecom T1 #2는 A조 압도적 1위로 8강에 올라갈 듯 합니다. 그리고 4주차에서 1점밖에 획득하지 못한 KT Rolster A는 공식적으로 탈락합니다.



Najin Shield vs ahq Korea 1 : 1

B조 공동 3등인 Najin Shield와 ahq Korea의 경기입니다. 3~4위 자리가 제법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경기 결과에 따라 두 팀의 단두대 매치일 수 도 있는 중요한 경기입니다. 그리고 Najin Shield와 전 Najin Shield 멤버였던 HooN, EDG 소속이었던 Promise가 대치하는 재미있는 경기이기도 합니다. 한편, 성승헌 캐스터가 커뮤니티에서 떠도는 HooN의 수많은 별명(훈망성쇠, 훈거망동, 훈화이글스 등)을 언급하는 등 새삼 HooN의 인기(?)를 느끼게 해줬습니다. 1경기에서 ahq Korea는 당당히 '국대 라이즈'를 픽하지만 경기는 Najin Shield의 정글 엘리스가 초반부터 모든 라인에 영향력을 끼쳐 라인전에서부터 앞서게 됩니다. Najin Shield는 나진 특유의 운영으로 억제기가 먼저 밀리긴 하지만 이미 격차가 벌어져있었기에 한번에 밀어서 1점을 먼저 가져갑니다. 2경기에서 ahq는 ActScene의 리 신, TrAce의 렝가, HooN의 카타리나로 이어지는 ahq Korea 올스타 픽이 나왔습니다. 후에 인터뷰에서 밝히길 지든말든 이걸로 간다는 마음가짐이었답니다. 자신들이 가장 자신있는 챔프를 픽한 덕분인지 라인전에서부터 압살하며 1승을 챙겨 동점이 됩니다. 일단 두 팀은 동점이기 때문에 8강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기에 다음 경기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Najin Sword vs MVP Ozone 1 : 1

A조 2위인 Najin Sword와 MVP Ozone의 경기입니다. A조는 진출 확정팀과 탈락팀이 한 팀씩 나온 상태이고 현재 동점인 나머지 세 팀중에 한 팀은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단두대 매치가 되겠습니다. OGN LOL Winter 2012-2013 우승팀으로 요즘 기세가 살아나고 있는 Najin Sword와 최근 주춤하는 MVP Ozone의 경기는 앞으로 두 팀이 나아갈 기세에도 영향이 끼칠 것 입니다. 1경기에서 MVP Ozone은 최근 Imp가 솔랭에서 자주 픽하는 트리스타나를 픽했고 Najin Sword는 최근 OP인 정글 자크를 픽합니다. 라인전은 비등했지만 Najin Sword가 자크,미스 포츈,소나의 환상적인 궁호흡을 통해 한타에서 매번 이득을 가져가면서 격차가 벌어져 1승을 먼저 챙겨갑니다. 2경기에서 Najin Sword는 오랜만에 오리아나를 꺼내들고 MVP Ozone은 Imp의 장기인 베인을 꺼내듭니다. 라인전은 무난했지만 MVP Ozone의 궁연계가 더욱 좋아서 이득을 보고 베인이 킬을 챙기면서 화력면에서 차이가벌어집니다. 게다가 Najin Sword의 미드 SSONG의 오리아나가 궁극기를 쓸 타이밍을 재다가 못쓰는 상황이 자주 나오게 되면서 한타에서 계속 패배하며 결국 MVP Ozone이 1승 얻으며 무승부가 됩니다. MVP 인터뷰에서 항상 자신이 최고라고 하던 Imp는 이번에 Pray에게 제대로 깨지면서 겸손한 자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두 팀에게 있어 제법 중요한 경기였는데 무승부로 끝났으니 다음 경기가 여전히 중요해졌습니다.



CJ Frost vs LG IM 2 : 0

8강 안정권에 위치해있는 CJ Frost와 B조 유일한 꼴지인 LG IM의 경기입니다. B조는 중위권 격차가 적기 때문에 이번 경기를 잘 치르면 LG IM도 충분히 8강 가능성이 있습니다. CJ Frost의 Woong과 LG IM의 Ring은 모종의 사건으로 인연이 있는 선수들이지만 이제는 둘 다 팀에 없다는게 안타깝네요. 1경기에서 CJ Frost는 인생챔프인 람머스를 꺼내들었고 LG IM은 최근 OP인 자크를 꺼내듭니다. 이 경기에서는 베안과 람머스라는 LOL 2대 구른다가 있는게 재미있었습니다. 교전은 서로 비슷하게 흘러갔지만 이득을 CJ Frost가 조금씩 챙겨가면서 전체적인 주도권을 쥐게 되었고 CJ Frost 특유의 운영과 LG IM의 DTD, 꿀 못빨기 장인 Lilac의 디버프때문에 1경기는 CJ Frost가 승리합니다. 2경기에서 CJ Frost는 나서스를 고르고 LG IM은 다시 정글 자크를 픽하고 오랜만에 애쉬가 등장합니다. 잦은 교전으로 LG IM이 킬수를 앞서긴 하지만 라인 관리는 CJ Frost가 훨씬 좋았기 때문에 서서히 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했고 자크가 지속적으로 잘리면서 결국 CJ Frost가 가볍게 승리합니다. Lilac은 솔랭에서 자신이 원하던대로 최고 데스를 하며 이번 경기를 마감합니다. 3점 추가로 CJ Frost는 8강 진출을 사실상 확정지었고 LG IM은 꼴지이긴 하지만 다음 경기에서 3점을 얻는다면 8강 진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CJ Blaze vs MVP Blue 2 : 0

또 다른 A조 2위인 CJ Blaze와 MVP Blue의 경기입니다. 2위이긴 하지만 여기서 점수가 벌어지면 탈락위기에 놓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두 팀의 단두대 매치라고 해도 좋겠습니다. 다시 기세가 오르는 CJ Blaze와 기세가 떨어지는 MVP Blue에게 있어 이번 경기는 앞으로의 기세에 영향을 줄 것 입니다. CJ Blaze는 탑 다이애나, 미드 제드, 정글 리신에 룰루까지 겸비한 간만에 선보이는 돌진조합을 선보였고 MVP Blue는 이것을 막기 위해 서폿 나미를 택합니다. 두 팀 다 공격적인 픽을 선택해 라인전에서부터 난전이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득을 보는건 CJ Blaze였고 킬은 비슷했지만 타워차이때문에 격차가 벌어졌고 이후에 한타에 붙을때마다 CJ Blaze가 승리하며 먼저 1승을 챙겨갑니다. 2경기에선 MVP Blue가 정글 다이애나를 가져가면서 탑 럼블과 함께 3AP 체제를 가지만 CJ Blaze는 오랜만에 카서스를 픽합니다. 1경기와 비슷한 양상을 띄었지만 제법 잘 큰 카서스의 앞플래시가 상당히 강력했기에 한타에서 지속적으로 CJ Blaze가 이득을 보고 결국 2승을 챙기며 오랜만에 3점을 가져옵니다. CJ Blaze는 이로서 8강에 한발짜국 앞서게 되고 MVP Blue는 발등에 불이 떨어집니다.



KT Rolster B vs SK Telecom T1 #1 1 : 1

사실상 8강 진출인 KT Rolster B와 아직 안정권까지는 아닌 SK Telecom T1 #1의 경기입니다. SK Telecom T1 #1은 현재 공동 3위로 8강에 들기 위해선 1점이라도 소중한 상황이기에 상당히 중요한 경기입니다. 1경기에서 SK Telecom T1 #1은 정글 헤카림이라는 전략을 꺼내드는데 KT Rolster B는 무려 샤코가 등장합니다. OGN LOL에서 샤코가 등장한 적은 몇번 있지만 이긴 역사가 없습니다. 이미 올스타로 뽑힌 스타인 KT Rolster B의 샤코 픽은 상당히 화제가 되었습니다. 샤코는 상대방 탑 뒤에서부터 들어오는 루트로 갱을 시도해 가볍게 퍼스트 블러드를 따냅니다. 하지만 이후로 갱이 시원찮아 팀에 힘을 실어주지 못했고 심지어 샤코로 한타에 참여까지 하는 바람에 샤코의 한계로 SK Telecom T1 #1가 먼저 1승을 가져갑니다. 2경기에서 KT Rolster B는 서폿 피들스틱과 오랜만에 탑 레넥톤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부터 무난하게 SK Telecom T1 #1을 압도하며 가볍게 1승을 챙기며 동점을 이끌어냅니다. SK Telecom T1 #1으로서는 1위 팀인 KT Rolster B에게 1점이라도 얻어서 8강에 가까워지니 좋은 결과였다고 봅니다.



4주차에서 8강 확정팀과 탈락팀이 일부 정해졌습니다.

A조에서는 SK Telecom T1 #2와 CJ Entus Blaze가 8강 진출 확정되었고 KT Rolster A는 탈락했습니다.

B조에서는 CJ Entus Frost와 KT Rolster B가 8강 진출 확정되었습니다.

조별리그에서 의외의 결과가 나오긴 했지만 그건 기껏해야 무승부였고 실제로 올라갈 팀은 일찌감치 올라가네요.



5주차 일정입니다.

5월 1일 수요일 18시 30분 : KT Rolster A vs MVP Blue / Najin Shield vs SK Telecom T1 #1

5월 3일 금요일 18시 30분 : MVP Ozone vs SK Telecom T1 #2 / LG IM vs ahq Korea

5월 4일 토요일 19시 30분 : Najin Sword vs CJ Blaze / CJ Frost vs KT Roster B


A조 MVP Blue는 4점으로 현재 5위지만 탈락 확정인 KT Rolster A와의 경기에서 3점을 무사히 얻는다면 8강은 충분합니다.

A조 Najin Sword는 5점으로 현재 3위지만 CJ Blaze라는 강력한 팀을 만났기 때문에 1점이라도 지켜야 8강에 갈 수 있습니다.

A조 MVP Ozone은 5점으로 현재 3위지만 SK Telecom T1 #2라는 최강의 팀을 만났기 때문에 가장 희망이 적어보이네요.


B조 LG IM은 2점으로 현재 6위지만 ahq Korea와의 경기에서 3점을 얻는다면 8강 가능성이 있습니다.

B조 Najin Shield는 3점으로 현재 4위이고 SK Telecom T1 #1과의 경기에서 1점정도만 얻어도 8강에 턱걸이로 올라갈 듯 합니다.

B조 ahq Korea는 3점으로 현재 4위이고 6위인 LG IM과 최소 1점이라도 지켜야 8강에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B조 SK Telecom T1 #1은 4점으로 현재 3위고 Najin Shield와의 경기에서 1점만 지켜도 8강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기를 통해 팀 전력을 가늠한다면,

A조는 MVP Blue가 3점을 무사히 얻어 8강에 진출하고 떨어지는건 MVP Ozone이 될 듯 합니다.

B조는 전부 비긴다는 가정하에 LG IM은 탈락하고 Najin Shield와 ahq Korea가 점수대결을 할 듯 하네요.

A조에서 변수가 될건 MVP Blue가 3점을 얻지 못하고 탈락하는 것이 되겠군요. 

물론 MVP Blue가 3점을 무사히 얻는다면 그 다음엔 MVP Ozone과 Najin Sword의 경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B조에서 변수가 될건 LG IM의 3점 획득으로 Najin Shield와 ahq Korea의 탈락이 되겠습니다.

LG IM이 1패라도 하게 된다면 탈락 확정이므로 Najin Shield와 ahq Korea의 경기에 따라 달라지겠군요.


하지만 지금까지의 경기력을 본다면 A조의 변수는 사실 없다고 보니 금요일이 빅매치가 되겠습니다.

MVP Ozone이 SK Telecom T1 #2를 상대로 점수를 지켜낼 지와 LG IM이 기적의 승리를 얻어낼 지가 달려있지요.

중위권 팀들은 OGN LOL 8강이 쉬운 문턱이 아니라는걸 느끼겠네요.

제법 재미있는 상황이 되었기 때문에 5주차 경기가 기대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