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HOT6ix LOL Champions Summer 2013 8강 결과 Game


2013년 8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2주에 걸쳐서 OGN LOL Summer 2013 8강을 진행했습니다.

상당한 이변이 있었던 16강을 뚫고 스토리있는 매치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8강입니다.

소위 말해 이야깃거리가 되는 매치라고는 하지만 A조 말고는 대부분 결과가 보이는 매치였기에 게임 내적으로는 아쉽습니다.

이런 8강 매치를 뚫고 와 4강에 올라온 팀들이 엄청나게 쟁쟁한 팀들이고 롤드컵 서킷포인트를 둘러싼 치열한 신경전이 거셉니다.

HOT6ix LOL Champions Summer 2013은 현재 Tving에서 모든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CJ Blaze vs KT Bullets

최근 국내 롤 프로 팀의 실력 격차가 커짐에 따라 다소 일방적인 경기가 많이 나왔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요소가 OGN LOL에 좀처럼 보이지 않았는데 이번 8강에서 맞붙게 된 CJ Blaze vs KT Bullets는 가히 역대급 경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난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매 시즌마다 국내 최고의 팀중 하나로 평가받는 CJ Blaze지만 유독 KT Bullets에게는 단 한번도 이겨보지 못한 일종의 '징크스'가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한번도 4강 아래로 떨어져본 적이 없는 CJ Blaze의 대 위기인 경기였습니다. 부진을 떨쳐내지 못한 CJ Blaze와 라인업이 변경된 KT Bullets가 양보할 수 없는 8강 매치에서 만나 막상막하의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CJ Blaze는 중요한 8강 경기에 식스맨이었던 서포터 Muse를 투입했습니다.

결과는 KT Bullets의 승리로 승패패승승이라는 일종의 희망고문 스코어가 나왔습니다. 게다가 이번 시즌, 아니 올해 첫 블라인드 모드가 시행된 경기이기도 합니다. 국내 최고의 선수라고 평가받던 Flame, Ambition의 폼이 확실히 떨어진 느낌이 들었고 CJ Blaze가 승리한 경기는 실제로 Cpt. Jack이 캐리한 경기였습니다. 관중석에서 "캡틴잭! 캡틴잭!" 함성이 나올 정도로 대활약을 했으니 상당한 화제였습니다. 그 여세를 몰아서 5경기 블라인드 픽에서는 Cpt. Jack의 영혼과도 같은 챔프인 애쉬를 픽하면서 자신감을 보였지만 처참하게 패배했지요. 0:7의 상대전적이라는 징크스를 깨뜨린 이 후 2연승으로 분위기가 좋았지만 결국 벽을 넘지 못하고 패배하면서 CJ Blaze는 최초로 8강에서 탈락하고 최초로 nlb에 참가합니다. 게다가 nlb에서 NaJin Black Sword와의 NLB 8강전에서 패배하며 처참한 성적으로 이번 시즌을 마무리하니 OGN LOL Spring 2013 결승전 이후의 부진을 결국 떨쳐내진 못한 모양입니다. 이번 시즌엔 상당히 이변이 많았는데 CJ Blaze의 패배도 그 이변중 하나로 넣어도 손색이 없겠네요. 그리고 4강에 진출한 KT Bullets는 롤드컵으로의 길이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CJ Frost vs NaJin White Shield

한물 가긴 했지만 OGN LOL의 최고 흥행 매치인 (구)롤클라시코가 1년 4개월여만에 8강에서 다시 성사되었습니다. NaJin White Shield쪽에는 예전 멤버가 한명도 없다는게 아쉽긴 하지만 국내 LOL 프로팀의 큰 축을 담당하는 CJ와 NaJin의 대결은 상당한 흥행매치입니다. 물론 상대전적으론 CJ Frost가 압도적이고 현재 전력이나 성적을 봤을때 상대가 되지 않지만 인기있는 팀의 대결은 그 자체로도 재미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8강전에서 NaJin White Shield의 원딜로 CJ Frost와 인연이 깊은 Locodoco가 나오길 기대했지만 성적이 중요하니까 Zefa가 출전합니다. 그리고 CJ Frost는 조별 리그동안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RapidStar가 오랜만에 출전합니다. 

결과는 CJ Frost의 압도적인 승리였습니다. 예상하기 했지만 3:0으로 깔끔하게 끝나버렸네요. 그야말로 OGN LOL Summer 2012의 주인공인 '역빠체' RapidStar의 화려한 부활을 알리는 경기였습니다. 1경기에서 당당히 아리를 픽하면서 팀을 이끌었고 2경기도 마찬가지였지요. 결국 3경기에서 NaJin White Shield가 뺏어오긴 했지만 이번엔 그라가스로 활약하면서 아직 역빠체 죽지 않았다는걸 증명해냅니다. 조별 리그 내내 출전하지 않았다는 데서 인용해 RapidStar를 마치 신인인 것 처럼 "슈퍼 루키"로 재미있게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RapidStar 뿐만 아니라 CJ Frost의 모든 선수들이 NaJin White Shield의 선수들을 앞섰기 때문에 이런 일방적인 결과가 나온 것 같네요. 서킷포인트를 300점 확보했던 CJ Frost는 무사히 4강에 올라오면서 롤드컵 직행권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SKT T1 vs JIN AIR Falcons

이 매치 또한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저번 시즌만 해도 현재 SKT T1은 SKT T1의 2팀이었고 JIN AIR Falcons의 주축 멤버가 SKT T1 1팀이었기 때문이지요. 한 시즌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선수들이 느끼기에 '내전 아닌 내전'으로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첫 시즌 3위를 할 정도의 강력한 팀인 SKT T1에 비해 JIN AIR Falcons는 제 아무리 유명한 스타 플레이어인 Reapered가 있다고 해도 실력면에서는 상당히 부족한게 사실이지요. 아마 누구나 SKT T1의 압도적인 승리를 예상했을 겁니다.

결과는 역시 SKT T1의 압도적인 승리입니다. 깔끔하게 3:0 승리. 8강까지 올라온 국내 탑 8에 들 팀인 JIN AIR Falcons이긴 하지만 SKT T1에게 제대로 손도 쓰지 못하고 모든 경기를 초반부터 밀려버렸습니다. 특히 SKT T1의 미드 Faker는 오리아나를 플레이한 1,2경기 모두 0데스라는 기록을 세웠지요. 저번 시즌에도 마찬가지였지만 두 팀간의 실력차이가 너무 났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되네요. SKT T1은 서킷포인트를 150점 확보한 상태로 이번 시즌에 우승을 한다 해도 서킷 포인트 순위는 다소 밀리기 때문에 롤드컵 직행권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3등 자리를 플레이오프로 한다면 유력한 진출후보이기도 합니다. 




MVP Ozone vs CTU

의외로 이 매치도 상당히 인연이 깊습니다. CTU의 미드 Mima가 전 MVP White, 현 MVP Ozone 소속이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시즌 다크호스 3위 징크스도 걸려있는 중요한 8강 매치지요. 조별 리그에서 국내 최고의 팀으로 손꼽히는 CJ Blaze와 NaJin Black Sword를 상대로 비기면서 단연 이번 시즌의 다크호스로 손꼽힌 팀인 CTU의 기세는 무섭지만 '디펜딩 챔피언'의 자존심을 지키듯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8강에 올라온 MVP Ozone의 기세도 여전합니다. 

결과는 역시 MVP Ozone의 압도적인 승리입니다. 역시 깔끔하게 3:0. A조 빼고는 전부 3:0 결과가 나왔네요. 적극적인 라인스왑으로 상대방을 처음부터 말리게 한 MVP Ozone의 imp&Mata 봇 듀오와 누구와 붙어도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는 미드인 Dade는 항상 훌륭하지만 중요한 경기일수록 빛이 나는 Dandy와 Homme가 큰 활약을 한 경기였습니다. OGN LOL에서 탑 자크를 본격적으로 유행시킨 장본인인 Homme는 해설진에게 자크를 실수로 Homme로 부르게 할 정도로 대활약을 펼쳤습니다. 게다가 어느덧 명품 리신으로 거듭난 Dandy의 리신도 큰 활약을 하면서 전 시즌 우승팀다운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다크호스인 CTU를 무너뜨렸습니다. 이로서 신생팀 3위의 법칙은 깨지게 되었고 4강전이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MVP Ozone은 서킷포인트를 420점 확보한 상태에 4강에 진출했기 때문에 최소 100점을 획득하면서 롤드컵 직행권에 가장 근접한 팀이 되었습니다. CTU는 NLB에서 LG IM #2와의 8강전에서 패배해 NLB 8위로 이번 시즌을 마무리합니다.



상당히 재미있는 매치로 많은 관심을 모았던 8강전이었지만 막상 결과는 A조를 제외하면 일방적인 경기였습니다.

물론 A조가 상당히 재미있었기에 이번 시즌 8강전은 성공적이라고 보긴 합니다.

지금까지 상당히 많은 이변이 나온 시즌이었는데 역시 8강전에도 나왔지요.

CJ Blaze가 최초로 8강에서 탈락하는 이변과 신생팀이 3위를 올라가지 못하는 이변.

그리고 현재의 4강 멤버들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팀 TOP 4에 들만한 팀입니다.

게다가 롤드컵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경기 결과에 따라 롤드컵 진출팀이 정해지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현재 서킷포인트 1위는 NLB 결승을 앞두고 있는 NaJin Black Sword입니다.

NaJin Black Sword가 NLB 우승을 한다면 100포인트를 추가로 얻어 600포인트가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8강에조차 올라가지도 못하는 NaJin Black Sword가 롤드컵에 가는걸 원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물론 팬들은 다르겠지만.

NaJin Black Sword가 앞으로 확보할 600점을 기준으로 경우의 수를 체크해봅시다.

아무리 그래도 LG IM #2가 NaJin Black Sword를 이길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간단하게 숫자로 써봅시다.

MVP Ozone(820) / CJ Frost(500) / KT Bullets(350) / SKT T1(250)

MVP Ozone(820) / CJ Frost(500) / SKT T1(300) / KT Bullets(300)

MVP Ozone(820) / KT Bullets(400) / CJ Frost(450) / SKT T1(250)

MVP Ozone(820) / KT Bullets(400) / SKT T1(300) / CJ Frost(400)


CJ Frost(700) / MVP Ozone(620) / KT Bullets(350) / SKT T1(250)

CJ Frost(700) / MVP Ozoen(620) / SKT T1(300) / KT Bullets(300)

CJ Frost(700) / SKT T1(350) / MVP Ozone(570) / KT Bullets(300)

CJ Frost(700) / SKT T1(350) / KT Bullets(350) / MVP Ozone(520)


KT Bullets(600) / MVP Ozone(620) / CJ Frost(450) / SKT T1(250)

KT Bullets(600) / MVP Ozone(620) / SKT T1(300) / CJ Frost(400)

KT Bullets(600) / CJ Frost(500) / MVP Ozone(570) / SKT T1(250)

KT Bullets(600) / CJ Frost(500) / SKT T1(300) / MVP Ozone(520)


SKT T1(550) / KT Bullets(400) / CJ Frost(450) / MVP Ozone(520)

SKT T1(550) / KT Bullets(400) / MVP Ozone(570) / CJ Frost(400)

SKT T1(550) / CJ Frost(500) / MVP Ozone(570) / KT Bullets(300)

SKT T1(550) / CJ Frost(500) / KT Bullets(350) / MVP Ozone(520)



많은 이들이 바라는 상황을 정리하자면, 

CJ Frost가 우승을 하고 MVP Ozone이 준우승을 해야 NaJin Black Sword는 롤드컵 직행 실패.

KT Bullets가 우승을 하고 MVP Ozone이 준우승을 한다면 2위 결정전을 할지 안할지 불투명하기 때문에 보류.

이런 상황이다보니 NaJin Black Sword의 롤드컵 진출을 바라지 않는 분들은 CJ Frost 응원을 할 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 올 4강 경기입니다.

8월 21일 수요일 : KT Bullets vs CJ Frost

8월 23일 금요일 : SKT T1 vs MVP Ozone


위의 상황을 봤을때 두 경기 모두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수요일 경기는 장담은 못하겠지만 누가 이겨도 NaJin Black Sword의 자리를 위협할 수 있는 반면에,

금요일 경기에 MVP Ozone이 못올라가면 NaJin Black Sword의 진출이 확정적이기 때문에 제법 숨죽이며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가올 롤드컵덕분에 한층 치열해진 4강전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