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칸코레]일단 5-3까지 클리어 성공 Game


꾸준히 칸코레 포스팅을 하기로 했지만 좀처럼 성과가 없어서 그동안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일단 5해역인 남방 해역에서 보스 게이지가 가장 먼저 나타나는 5-2를 클리어했습니다.

보니까 날짜가 10월 5일이네요.

5-2 '산호 제도 앞바다? 해전'은 제법 쉬운 해역입니다.

하지만 쇼카쿠좀 먹어보겠다고 건조에 힘쓰느라 진행을 못하고 있었고 5-3 추가되고 나서야 부랴부랴 클리어했습니다.


5-2는 기본적으로 2 정규항모 + 1 경 항공모함을 포함한 함대라면 100% 보스로 가고 제공권만 압도하면 쉬운 해역입니다.

만약 즈이카쿠를 획득하지 못했다면 여기서 노가다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쇼카쿠는 5-1 노가다를 해야 할텐데 프라 전함 두대와 충돌하는건 너무나 뼈아프기 때문에 차라리 4-4를 돌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따끈따끈하게 클리어한 5-3 '제 1차 새먼 해전'은 재미있는 맵입니다.

가장 끝에 있는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조우 지역이 전부 시작부터 야전을 돌입하는 특이한 해역이지요.

그래서 항모 계열은 투입하지 않았고 보스 루트 고정을 위해 2구축함은 필수, 길목을 높은 확률로 확정짓는 2중순도 넣습니다.

보스를 공략할때 무엇으로 갈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 다 부셔버리는 선택을 했고 굳어진게 2 고속 전함입니다.


5-3 해역 패치가 되면서 중순의 야전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올랐기 때문에 상당한 전력이 됩니다.

특히, 1주포 + 1~@부포 or 2주포 + 부포/대공포 제거 조건으로 달성 가능한 야전 연격은 야전에서 큰 효율을 보여줍니다.

확률적으로 발동하는 컷인보다 훨씬 강력하고 명중률도 좋아서 5-3 해역을 공략할때는 이 세팅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중순 뿐만 아니라 구축함, 전함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부 이런 세팅을 하는게 유리합니다.


5-3도 보스 게이지가 존재하지만 게이지를 담당하는건 기함 보급함이므로 운좋게 저격을 노릴 수도 있지만..

기함을 지키는 형태인 '윤형진'을 짜고 있기 때문에 그냥 전부 파괴시키겠다는 각오로 세팅하는게 최고였습니다.

물론 야전 특성상 적에게 한대만 맞아도 최소 중파, 심하면 대파까지 가기 때문에 보스까지 가는 길이 조금 골치아픕니다.

그래도 키라작업을 풀로 해주고 계속 들이대다보면 보스로 가지고 박살낼 수 있습니다.

야전에서는 진형 효과를 안받는다고 알려져있는데 체감상으로 '단횡진'으로 일반 구간을 수월하게 버텨낼 수 었었습니다.

대충 물통 50개 미만으로 클리어 한 느낌이네요.

5-3 드랍 테이블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꾸준히 돌지 아니면 말지는 고민되네요.



11월달에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예정되있기 때문에 슬슬 자원을 모아둘 타이밍이 된 것 같지만..

아직까지도 쇼카쿠를 먹지 못했기 때문에 자원을 모을 틈이 없습니다.

주위에 슬슬 먹는 사람이 늘어나는데..

매일 항모 레시피를 돌려도 왜 안나오는지..

오늘도 데일리 건조 하는데 퀘스트 체크 안하고 3회 제작하는 바람에 3회분을 더 제작해서 강재, 보크가 상당히 모자릅니다.

당분간은 일퀘나 하면서 자원이나 차분히 모아야겠네요.

잠수함으로 연료 캐고 원정을 강재와 보크 위주로 빡세게 굴려야할듯..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