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칸코레]출격 승리 10000회 달성! 그 외 다양한 업적 달성 Game


오늘은 여러모로 기쁜 날입니다.

일단 오늘로서 플레이기간이 105일째가 되었고 드디어 출격 승리 횟수가 10000회를 넘겼습니다.

하루 평균 100회 출격을 했다는 뜻이 됩니다.

저는 소위 말하는 '키라신도'라서 중요 해역 공략과 1.5시간 이상 원정은 반드시 '키라작'을 해주기 때문에 출격 횟수가 많습니다.

그 대신 키라작 원정만 보내다보니 원정 횟수는 적은 편.

딱 승리 10000회 맞추려고 1-1 키라작 하면서 하나하나 셌습니다.




E-5, 아니 E-7 도전중에 달성한 첫번째 99렙 함인 콘고 99레벨



그리고 오늘 하루나를 99렙까지 올리면서 두번째 99렙 함이 되었습니다.


99렙 함 하나 만드는데 100만의 경험치가 필요한데 이 수치는 88렙 함이 2대, 77렙 함이 3대, 69렙 함이 4대나 되는 양입니다.

효율을 따진다면 전체적으로 레벨을 높여주는게 좋지만 결국 99렙까지 먼저 찍게 되는건 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출격에는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경험치를 먹지 않는 99렙 함은 출격시키지 않는다는게 문제.

해역 공략쯤은 되야 쓰이겠지만 왠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99렙 함의 추가 시스템이 시급합니다.




그리고 오늘 스즈야까지 먹으면서 건조 가능한 모든 함을 얻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얻지 못한 함은 대형함 건조로 후에 건조가 가능해질 전함 야마토와

해역 드롭으로만 얻을 수 있는 하츠카제, 미쿠마, 나가나미, 그리고 후에 추가가 될 야하기가 남았습니다.

야마토야 지금 얻을 수 없는 함이고 나머지 4함은 현재 레어 드랍 4대천왕이라 부를만한 난이도를 지닌 함들입니다.

야하기야 최소 1월쯤에 추가될테니 그 전에 하츠카제, 미쿠마, 나가나미를 먹어야 하는데 셋 다 만만치 않습니다.


하츠카제는 엄청난 난이도를 지닌 3-4 보스에서 드랍하는데 보스에게 가는 확률 + 보스를 잡을 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미쿠마는 4-3, 5-2 보스에서 드랍되는데 보스 도달률이 100%인 5-2에서 노가다할 것 같네요.

나가나미는 3-2, 4-4, 5-1, 5-3 보스에서 드랍하는데 아마 그나마 S를 노릴 가능성이 높은 4-4에서 노려볼 생각입니다.


야하기를 못먹은 결점이 뼈아프지만 나름대로 보람차게 칸코레를 플레이 했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은 도감을 다 채우는걸 목적으로 플레이하는데 얼마 안 남은 만큼 더 게임에 열중 할 수 있겠네요.




보너스로 저번 주에 이룩한 업적.

'発生中の任務はありません(발생중의 임무는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네요.

퀘스트가 남아있는걸 견딜 수 없는 성격이기에 반드시 퀘스트를 전부 비워버리겠다고 다짐했었는데,

저번주에 쇼카쿠를 먹으면서 퀘스트를 클리어했기에 깔끔하게 비웠습니다.

역시 기분이 좋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