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LOL]IEM 9 World ChampionShip 결승전 대진 완성! 충격적인 결과! Game


요즘 롤 대회 포스팅은 거의 안했었는데 간만에 재미있는 상황이 발생해서 허겁지겁 남기네요.

기분이 좋으면 안되겠지만 요즘 한국 롤 수준 보니까 재미있어서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14년 롤드컵 우승팀 배출 지역인 한국의 현 주소입니다. 여러분.


우리나라 시간으로 2015년 3월 13일 오후 09시부터 

LOL IEM 9 World ChampionShip이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개막하였습니다.

IEM 8의 우승팀은 KT Rolster Bullets 이고 IEM 7의 우승팀은 CJ Entus Blaze였습니다.

비록 IEM 7에서 CJ Entus Blaze가 우승하기는 했지만

지역 리그에 해당하는 IEM 7 Katowice에서 쌍주부가 Gambit Gaming에게 탈탈 털린 기억이 있는 지역이지요.

게다가 B조 1경기가 CJ Entus vs Gambit Gaming이었기 때문에 리벤지 매치로 다들 기대를 했지요.(웃음)


그리고 한국이 항상 최강이었기 때문에 이번 IEM 9 World ChampionShip에서 

당연히 한국 팀이 우승할 거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이번 대회 역시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을 취하며,

조별 리그 단판 경기를 통해 상위 2팀을 가려내고 토너먼트로 결승까지 치릅니다.

이 대회는 온게임넷에서 모든 경기를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Group A의 경기 결과입니다.

현재 롤챔스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가는 GE Tigers의 연승행진!

파워 랭킹 1위답게 압도적인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대만팀인 yoe Flash Wolves인데요,

TPA - 감마니아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대만의 강자가 

북미의 Cloud 9, 유럽의 SK Gaming을 연달아 이겨버리면서 4강에 진출하는데 성공합니다.

난전을 유도하는 화끈한 경기력을 펼치는 yoe Flash Wolves의 선전은 대만이 아직 안죽었다고 증명하는듯 합니다.



Group B의 경기 결과입니다.

상당히 충격적인 결과가 보이지요?

모두가 기대했던 1경기 Gambit Gaming vs CJ Entus는 힘겨운 진흙탕 싸움 끝에 CJ Entus가 승리합니다.

그리고 현재 북미 최강의 Team SoloMid는 중국 약체팀인 Team WE를 누르고 승자조에 진출합니다.

모두가 생각하는 TSM은 한국팀에게 매우 약한 걸로 유명한 그런 팀이겠지만,

유럽에서 건너온 북미 최강의 미드 Bjergsen과 새로 영입된 정글러 Santorin

전 CJ Entus Blaze 서포터 Lustboy, 그리고 코치는 여러 의미로 유명한 Locodoco!

현재의 TSM은 과거의 약점을 전부 채운 완벽에 가까운 팀으로 거듭났습니다.

그리고 멋지게 CJ Entus를.. 발라버렸습니다!

그냥도 아닙니다!

무려 30분 언더!


현재 롤챔스에서 CJ Entus의 위상은 그나마 평타는 치는 수준입니다.

롤챔스, 롤드컵 우승을 이끈 구 Samsung 멤버가 전부 빠진 지금의 롤챔스는 확실히 수준이 떨어지죠.

현재 TSM은 모든 라인전이 강력하며 입롤 최강 Locodoco가 코치로 있어 픽밴, 전략도 완벽합니다.

지금의 TSM은 CJ고 나발이고 누구든 이길 수 있는 최강의 팀으로 거듭났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 정도 소리가 나올 정도로 CJ Entus를 그야말로 짓밟아 버렸으니까요.

솔직히 개꿀잼이었음.


그리고 이어진 CJ Entus vs Team WE의 매치.

Team WE가 중국 1군 최하위 팀이라고는 하지만

이 팀에는 전 Samsung Galaxy Blue의 정글 Spirit이 있었고,

이번 IEM 9부터 전 Jin Air Falcons 원딜 Mystic, 그리고 전 스타 프로게이머 이성은 감독과 전 롤 프로게이머 훈 코치까지

한국인이 대거 투입된 새로운 Team WE가 되었습니다.

LPL에서 꼴지에 가까운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Team WE이였기에 다들 무시하고 있었지만

이번 IEM 9 World ChampionShip에서 놀라온 경기력을 보여줍니다.


물갈이 된 Team WE의 새로운 미드인 솔랭 1위 출신 xiye는 어떠한 미드에게도 밀리지 않는 기량을 지녔으며

전성기 시절 Samsung Galaxy White의 유일한 천적이던 SGB의 정글 Spirit의 날카로운 갱킹 덕에

라인전부터 이기고 들어가서 차이가 벌어집니다.

조용히 운영만 하며 지내던 롤챔스의 CJ Entus는 드래곤 스택을 쌓으며 유리한 듯 보였으나

매우 공격적으로 변한 Team WE의 기세에 밀려 도저히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패배합니다.

예전부터 보였던 CJ Entus의 문제점,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답이 없이 밀리는 약점이 여실히 들어난 경기였습니다.



결승전 대진을 결정하는 플레이오프 결과입니다.

일단 Team SoloMid와 yoe Flash Wolves의 경기는 꽤 흥미진진했습니다.

현 대만의 맹주! yoe Flash Wolves가 다소 밀리면서도 공격적인 운영을 펼처 선제점을 따내는게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TeamSoloMid는 현명한 밴픽으로 유리한 점을 만들고

미드를 시작으로 라인을 터트리며 2점을 연속으로 따내 결승전 진출에 성공합니다.

자신들이 밀리면서도 항상 공격적으로 나가는 yoe Flash Wolves의 경기력이 보기 좋았습니다.

시즌 5가 아닌 과거의 롤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지요.

비록 4강에서 탈락했지만 다음 국제 경기에서는 무시할 수 없는 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펼쳐진 GE Tigers와 Team WE!

이때만해도 GE의 탈락을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1경기는 초반 라인전을 다소 말린 GE Tigers였지만,

롤챔스에서 항상 그래왔듯이 특유의 운영으로 차분히 선제점을 따 내며 기분좋게 승리합니다.

문제는, 그 기분 좋은게 뒤까지 이어진걸까요?


2경기에서 무려 미드 야스오를 꺼내듭니다.

최근 사장된 미드 챔피언중 하나인 야스오를 꺼냄으로서

야스오 + 리 신의 강력한 한방조합을 생각해낸 듯 한데..

Team WE의 미드 xiye의 아리가 진짜.. 너무 잘했습니다. 

그야말로 슈퍼 플레이!

초반을 살짝 꺾인 Team WE였지만 소규모 한타로 이득을 보기 시작하면서

GE Tigers는 무섭게 성장한 아리를 막기 힘들었습니다.

다시 한번 전형적인 현 롤챔스 팀의 문제점이 나타나는데..

제 아무리 강팀인 GE Tigers라고 해도.. 밀렸을때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완전히 모릅니다.

특히 무패행진을 이어가는 GE Tigers는 롤챔스에서야 라인전부터 터트리겠지만 국제 무대에선 다릅니다.

그 한계점이 제대로 등장한 경기였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야스오가 뭡니까.. 야스오가..


이어진 3경기는 양 팀 다 베스트 픽을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완벽히 밀렸습니다.

이번에야말로 두드러지는 차이는 역시 정글!

Spirit의 렉사이와 Lee의 리 신은 활동 범위부터가 달랐습니다.

이미 라인전부터 터지고 시작하니 중반 한타에서 딜러들이 전혀 힘을 못씁니다.

멘붕했는지 스킬 적중률도 별로였고..

위에 쓴 것 처럼 GE Tigers는 밀리고 있을 때의 파훼법을 아직 모르는 팀입니다.

경험 부족.. 이라기보단 롤챔스의 현실을 대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이로서 결승전은 Team SoloMid vs Team WE로 결정되었습니다.

결승전은 한국 시간으로 2015년 3월 16일 오전 01시 50분부터 시작됩니다.

마치 2012년도에 나올 법한 대진이네요.


이번 IEM 9 Wolrd Championship은 IPL 5(2012.11.29 ~2012.12.02) 이후 한국 팀 국제 대회 결승 진출 실패입니다.

생각해보니 이 때 우승자가 Team WE였지요.

다시 부활한 Team WE의 경기력에 한국 팀이 전부 패하고 말았습니다.

한국 롤은 Samsung Galaxy White가 정점을 찍고,

이후엔 하락세가 예상되네요.

현재 롤챔스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가는 GE Tigers도 

LPL 하위권인데다가 팀원도 이번에 바뀐 Team WE에게 단단히 패했습니다.

한국 팀들은 이제 슬슬 긴장 좀 해야 할 것 같네요.

현재 롤챔스가 GE 독보 체제인데 GE가 국제 무대에서 먹히지 않는다면... 

미래가 어둡습니다.




???

야스오님??




한국 팀이 국제 대회에서 질 거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제 북미팀 무시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다른 팀은 몰라도 최소한 뉴 TSM이 있는 이상 한국은 TSM 쫓아가기도 버거워 질 것 같습니다.

Team WE가 한국팀 둘을 박살냈는데 TSM은 Team WE를 이긴 전력이 있는 팀입니다.

크.. 오랜만에 다시 TSM 외치러 갑니다!

최근 국내 팀 중에 마음에 드는 팀이 없었으니 LCS NA와 LPL 쪽으로 고개를 돌리겠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