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LOL]IEM 9 World ChampionShip 우승 팀은 Team SoloMid! Game


한국 시간으로 2015년 03월 16일 오전 04시부터 시작된 

IEM 9 World ChampionShip의 우승 팀은 Team SoloMid가 차지했습니다.

현재 출전한 팀 중 가장 약점이 없다고 평가받는 Team SoloMid 였는데

정말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결과도 무려 3:0!

그야말로 처음부터 끝까지 경기를 압도하며 수월하게 승리로 이끌어 갑니다.


매우 참신한 픽이었던 1경기 TSM의 정글 바이는 WE의 이즈리얼을 완벽히 무력화시킵니다.

사실 1경기는 WE가 조금 유리하게 가는게 아닌가 싶었는데 

Mystic의 이즈리얼이 항상 바이 + 애니에게 잘리고 시작하니 한타 성립이 되지 않았습니다.

Bjergsen의 르블랑을 상대로 선 마방템을 간 xiye의 아리는 좋은 판단이었지만

바이 + 애니 하드 CC 조합을 상대로 존야를 가지 않았던 것은 실수인 모양이었습니다.

두 딜러가 완벽히 잘리니 그야말로 대패!


1경기의 패배가 멘붕으로 다가왔는지 픽밴에서부터 완벽히 밀린 WE는 연달아 TSM에게 패배합니다.

2경기는 그야말로 전략의 승리! 아니, WE의 무모한 전략?

잔나가 뽑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이애나를 뽑으며 2텔 돌진 전략을 택했으나

잔나의 슈퍼 세이브가 나오는 명경기가 펼쳐졌습니다.

무려 서렌이 나왔지요.


이어진 3경기는 그야말로 WE의 멘붕!

TSM의 정글 Santorin의 니달리가 엄청난 활약을 해 라인전을 파괴하여

너무나 허무하게 게임이 터져버렵니다.

이번 경기도 서렌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TSM의 서포터 Lustboy!

아니 LUSTCENA!

존 시나를 따라하는 듯한 저 포즈로 북미 팬들에게 새로운 별명이 붙은 Lustboy입니다.

국내 팬들에게도 이제 '러스트시나'로도 불리우고 있지요.


과거의 TSM과는 완전히 달라진 NEW TSM의 놀라운 활약을 볼 수 있는 대회였습니다.

가장 구멍이던 흑지.. Reginald를 유럽에서 날아다니는 Bjergsen으로 교체하고

한물 간 선수들인 Chaox, TheOddOne, Xpecial을 대대적으로 새로운 선수로 교체했습니다.

중간에 바뀌었던 정글 Amazing은 조금 불안정하긴 했지만..

현재의 라인업인 WildTurtle, Santorin, Lustboy는 역대 TSM 중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LCS NA를 요즘 챙겨보지못해서 Santorin에 대해선 긴가민가했는데

오늘 보여준 정글 니달리의 플레이를 보고 대단한 정글러라고 새삼 느꼈습니다.

이 와중에 시즌 2부터 TSM의 터줏대감으로 자리잡은 탑 Dyrus도 오늘 그야말로 포텐셜을 터트렸습니다.

아무리 망해도 밥값하던 럼블과 단단함의 대명사 마오카이를 다루며 

자신이 바로 TSM의 탑솔러라는 증명을 제대로 해냈지요.



비록 한국 팀이 국제 경기에서 결승전을 못가는 창피한 성적을 이룬 대회였지만

그 이상으로 현재의 TSM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뜻 깊은 대회였습니다.

더 이상 북미잼은 없다!

WE는 비록 지기는 했지만 한국팀 둘을 잡아 그 실력을 증명하였고

이런 WE가 현재 LPL 1부 리그 꼴지라는 점에서 중국 리그의 위대함도 느낄 수 있는 대회였습니다.

다음 있을 국제 경기는 5월에 새로 펼쳐질 MSI(Mid-Season Invitational)가 있습니다.

이때야말로 전 대륙의 최고 팀만이 출전하여 제대로 붙을 예감이 드는데

현재 뒤쳐지고 있는 한국 팀이 발전하여 MSI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해봅니다.


덧글

  • 착선 2015/03/16 23:38 # 답글

    북미가 세계대회 우승이라니.. 옛날에 유럽이 고평가받고 북미는 밥집 취급받던 시절 생각하면 놀랄 노자..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