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극장판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아르스 노바- DC 관람하고 왔습니다! Animation


요 근래 영화관을 갈 일은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때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원더 페스티벌 2015(겨울)에 참가하여 극장판이 제작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완전히 잊고 있다가 국내에 개봉되는 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주말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보러 갔습니다.


TVA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아르스 노바->는 꽤 인상깊게 본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당시, 한창 '함대 컬렉션'을 즐기고 있었고 서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자연스레 관심을 가졌지요.

메카닉 뿐만 아니라 캐릭터에게도 카툰 렌더링 형식의 폴리곤을 도입하여 TVA로서는 조금 신선한 영상미를 보여주었습니다.


극장판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아르스 노바- DC>는 극장판 프로젝트 1부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1쿨 분량의 TVA를 재구성하고 추가 장면을 포함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오리지날로 2부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제작중이지요.


2013년 4분기에 방영한 TVA였기에 총집편 부분은 복습하는 기분으로 숨가쁘게 보았습니다.

...

총집편인데 정말 숨가쁘게 편집했더라구요.

1쿨 분량이 짧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압축하기 위해 주요 전투 장면만 빠르게 정리하였습니다.

안그래도 급박하게 전개된 TVA였는데 거기서 더 잘랐으니 엄청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쉬웠던 점이 극장판으로 재구성되었음에도 사운드에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 이건 메가박스의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극장판다운 느낌을 받지 못한 건 조금 아쉽네요.


추가 장면은 꽤 재미있었습니다.

조금 심심하게 끝난 TVA의 뒷이야기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었으니까요.

TVA에 등장하지 않은 신 캐릭터들도 등장하고 2부를 기대하게 만드는 연출로 멋지게 끝을 맺었습니다.

방영한 지 2년이 가까이 되어 잊혀질 뻔 했는데 다시 불을 지펴준 느낌입니다.




특전으로 받은 오리지날 특전 일러스트 사인지입니다.

제가 처음에 받은건 '휴가'였는데 친구가 교환해줘서 '이오나'를 얻었습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국내에 수입할 때 마다 충성심으로 매번 보러 오는데 소소하게 챙길 것도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아마 다음은... 러브라이브일 것 같습니다..

'푸강아'는 관중 수가 적은 편이라 쾌적하게 봤지만...

극장판 러브라이브는 아마 전쟁일 것 같습니다..



덧글

  • 루루카 2015/06/21 18:53 # 답글

    신작화 부분 꽤 즐겁게 보고 왔어요. 저도 요즘 애니메이션 아니면 극장 찾을 일이 없더군요~
    잘 보고 가요~~~
  • Ainsof 2015/06/24 14:24 # 답글

    하아 년중에 같이 영화보러 갈 때 99%애니면서, 너 와 나 우리가 같이 본 애니

    이외 영화는 스피드레이서와 국제시장 뿐이다
  • dailymotion 2015/06/25 21:01 # 답글

    러브라이브 극장판 관람객 수는 아마도
    미친듯이 벌때처럼 몰려들겠죠...
  • 우유곰 2015/07/04 03:02 # 답글

    안녕하세요 이번 2015 여름 원더페스티벌에 가는 방법을 검색하다가 들르게되었습니다 노리는 한정피규어가 있어서 첫차조에 서고 싶은데 팁같은거 있으시면 알려주실수 있나요?
  • Furiel 2015/07/08 21:52 #

    헉.. 안녕하세요~ 너무 늦게 확인했네요 ㅠㅠ

    여행 계획은 제가 준비한게 별로 없어서 도움이 될 진 모르겠네요..

    일단 첫차조는 게이요선의 시작역인 소가역(蘇我駅)에서 첫 차를 타야 하는데요~

    소가역 근처에 있는 넷카페에 예약을 해서 하룻밤을 새우고 첫차 시간에 맞춰서 소가역에서 전철을 탔습니다.

    그 이후에 카이힌마쿠하리(海浜幕張駅)역에서 내리시면 되는데 첫차를 탄 분들의 90%는 여기서 내린다고 보면 되기 때문에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첫차조로 오면 원더페스티벌 현장에 줄을 세우는데 이게 대기시간이 4~5시간은 족히 걸립니다! 그래서 접이용 등산의자가 있으면 편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원하시는 한정 피규어가 있으면 그쪽 부스로 먼저 가는 것이 가장 좋은데.. 만약 노리는 한정 피규어가 두자리수라면 첫차조는 조금 불안합니다 ㅠㅠ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부족하지만 아는 한도에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