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따위는 없어도 됩니다.

furiel.egloos.com

포토로그



[걸파]BanG Dream! 걸즈 밴드 파티! 플레이 소감 Game


부시로드의 신규 미디어 믹스 - 차세대 걸즈 밴드 프로젝트인 <BanG Dream!> 의 게임이 스마트폰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게임 이름은 <Bang Dream! 걸즈 밴드 파티!(이하 걸파)>

현재 <BanG Dream!> 신작 애니메이션이 방영중이기에 애니와 게임 양 방향으로 인지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스마트폰 리듬 게임이 출시되어 경쟁하고 있는데 며칠 즐겨본 결과 걸파도 꽤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지금은 걸파에 푹 빠져 있습니다.

요즘 일과가 다른 게임을 빨리 처리하고 걸파만 계속 두들기는 거네요.


1. 멀티 라이브 시스템

(스샷을 찍느라 폭사..)


걸파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멀티 라이브의 활성화입니다.


걸파는 5명의 밴드 멤버를 구성하고 7개의 키로 게임을 진행하는 시스템입니다.

혼자서 진행하는 프리 라이브도 있지만, 온라인을 통해 5명과 함께 진행하는 멀티 라이브가 걸파의 주된 플레이입니다.

데레스테에도 유사한 협력 라이브가 있지만 사실상 혼자 플레이하는 것과 다를 바 없지요.


걸파에서는 자신이 리더로 둔 캐릭터가 한명씩 밴드 멤버로 참가하게 되며,

스킬이 발동할 때 마다 다른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상호 대사가 발생하기에 함께 라이브를 연주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프리 라이브에는 없는 'FEVER CHANCE' 시스템이 존재하여 큰 점수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5명의 점수를 합산하여 스코어 등급이 매겨지기 때문에 협동하여 높은 점수를 내는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물론 온라인이고 5명이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캐리를 하는 반면 트롤을 하는 인원도 걸릴 수 있지요.

공방이 아닌 방을 파서 특정 커뮤니에서 모집하면 트롤 방지는 물론 높은 점수를 유지할 수 있으니 잘 찾아 봅시다.


멀티 라이브의 공헌도를 의식한 시스템인지는 몰라도,

걸파는 난이도와 콤보수의 점수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즉, 노멀을 치든 익스를 치든 FEVER 시의 노트 수 차이는 있어도 점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콤보 보너스도 그렇게 높은 편도 아니고..

오로지 자신의 덱 파워에 비례하여 점수가 책정되기 때문에 반드시 어려운 난이도를 쳐야 고득점을 내는 구조는 아닙니다.

반대로 말하면 아무리 어려운 난이도를 쳐도 덱이 구리면 고득점이 나오지 않습니다.

리듬 게임으로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한데 멀티 라이브에서의 공헌도를 의식한 건지.. 이건 뭐 앞으로 변화가 있으리라 봅니다.


그리고 라이브 화면은 데레스테의 2D 버전처럼 보이는데 노트를 칠 때 마다 밴드 멤버가 통통 튀는게 귀엽습니다.

데레스테처럼 3D 라이브가 되면 좋았겠지만 그러려면 악기 연주하는걸 일일히 다 모델링해야 하니.. 그건 무리겠지요.


2. 풍부한 커뮤니케이션

걸파의 가장 큰 특징인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걸파에는 총 5개의 밴드가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및 각 밴드 스토리가 비교적 괜찮은 분량으로 구현되어 있고,

각 필드에 랜덤하게 멤버들끼리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존재합니다.

짧은 내용으로 재미를 주며 경험치도 주기 때문에 꼬박 꼬박 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은 등장인물에 Live 2D 모델링이 적용되었다는 점 입니다.

대사가 나올 때 마다 입모양은 물론 약간의 움직임이 구현되어 보는 맛이 상당합니다.

라이브 화면의 아쉬운 퀄리티를 커뮤니케이션으로 커버하는 느낌입니다.


3. 유명 애니메이션 송의 커버곡 수록


걸파의 가장 큰 특징은 유명 애니메이션 송의 커버곡이 수록되었다는 점 입니다.

신생 프로젝트이기에 오리지날 곡이 많지 않은 점도 있긴 하지만,

보통 밴드들이 커버곡을 자주 부르는 것에 기안한 거라면 꽤 기발하다고 생각합니다.

커버곡 자체는 빈말로라도 훌륭하다고 말하기에는 힘들지만 의외로 괜찮습니다.

유명 곡을 리듬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점 하나만으로도 꽤 높은 가치가 있습니다.

커버곡의 음악 프로듀서는 Elements Garden으로 앞으로 추가될 커버곡도 대충 예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 내에서 주로 픽되는 노래는 슈와슈와나 합삐합삐 같은 오리지날 곡이지만요.





걸파의 기념적인 첫 이벤트 'SAKURA BLOOMING PARTY!'

순위는 적절하게 20001 ~ 50000등 / 이벤트 명함컷에 들었습니다.

이제 막 출시된 게임인데 앞서 출시된 리듬 게임의 편의성을 제대로 체크하지 못한 티가 많이 나더라구요.

랭크 이벤트인데 컷을 볼 수 없다던가.. 

이번 이벤트가 끝난 후 많은 부분을 개선한다고 공지가 올라왔기 때문에 앞으로를 기대해봐야 할 게임입니다.



오늘 1일 단챠로 획득한 현재 픽업 대상 4성인 Roselia의 Vocal 미나토 유키나(CV : 아이바 아이나)

가챠로 원하는 캐릭이 나오면 일단 갓흥겜!

위에 쓰지는 않았는데 기본적으로 걸파는 스태미너라는 재화가 없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무제한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대신 30분마다 차는 부스터가 있기 때문에 주로 이 재화를 소모하는 식으로만 플레이하곤 합니다.

적당히 즐기기에도, 파고들기에도 좋은 리듬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재미있어요.

두 반도리?


덧글

  • FREEBird 2017/04/03 01:59 # 답글

    발열만 아니면 어떻게 해 보겠는데 말이죠. 쩝....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